프랑스 작곡가 Michel Colombier(마이클 콜럼비어)의 첫번째 앨범 Wings(1971)에 수록된 'Emmanuel'이라는 곡입니다. 이 곡은 우리나라에 잘 알려지지 않은 곡입니다. 물론 외국에서도 그리 잘 알려지진 않은 것 같습니다. 트럼펫 연주가로 잘 알려진 Chris Botti의 연주가 잘 알려진 것 같습니다. 이 곡은 sus 코드가 많이 사용되어 스트링이 불협화음을 내는 것처럼 느껴질 때가 많고 아주 단순하지만 깨끗하게 연주해야 하기 때문에 매우 어렵습니다. 아주 조심스럽게 연주해보았는데 역시 잘 않되는군요. 특히 소프라노 색소폰으로 연주할 때 운지를 전부 막았다 전부 열어야하는 순간이 있는데 이 순간에 좋은 음색이 나오지를 않습니다. 참 어렵습니다.

아래 주소는 Botti의 연주 유튜브 주소입니다. 한번 들어보세요. 참 좋은 곡입니다. 특히 바이올린과 함께하는데 아주 죽여줍니다. 저도 그렇게 연주해볼까 했는데 색소폰은 한계가 있습니다. 바이올린 연주자의 그 정렬적인 연주가 마음을 흔들어 놓습니다.

https://youtu.be/ClMTuUwl0tg?list=RDClMTuUwl0tg


원래 버젼은 제가 연주한 것이 가깝습니다.  저는 Eb조로 연주하였는데 원조는 F조입니다. 다음은 원 음원입니다.

https://youtu.be/TYyUQbU8lUo